티거의 개발 공간

이클립스를 처음 설치하면 하얀색 배경으로 개발환경이 잡히는데
하얀색 배경을 오래 보고 사용하면 눈이 아파진다.
그래서 검정색 배경으로 바꾸면 눈이 덜 아프다고 하길래 바꾸어보았다.

 


 

이클립스의 상단바를 보면 Help탭이 있다
클릭하면 Eclipse Marketplace... 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를 클릭해보자.

 

 

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인터넷에 접속하고 로딩되는데 꽤 시간이 걸린다.

 

 

위의 사진에서 왼쪽 상단에 보면 Find 라는 곳이 있다.
이곳은 검색창인데 'Color Theme' 라고 친 후 엔터를 눌러 검색을 해주자.

 

 

그럼 위와 같이 나올텐데, 맨위의 Eclipse Color Theme 1.0.0 을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해주자.
필자는 이미 설치를 하고 사용중이기 때문에 Installed 로 나온다.

 

 

install 버튼을 누르고 Confirm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
이 창은 약관동의다 동의 안하면 설치가 안되니 오른쪽 하단의
'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s' 에 체크 후 Finish를 눌러준다.

그러면 설치가 진행되는데 설치가 다되면 이클립스를 껐다 키라고 할 것이다.
껐다 키고 아래를 진행하면 된다.

 

 

이클립스의 상단 바에서 Window - Preferences 항목에 들어가자

 

 

그럼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왼쪽 카테고리에서 General - Appearance - Color Theme 에 들어가서 Obsidian 을 클릭한 후 Ok 또는 Apply 를 눌러주면 테마 적용이 끝난다.

물론 Obsidian 이 아닌 다른 테마도 있지만 필자는 이 테마가 가장 편하고 눈에 피로감이 별로 없다.

 


 

+ 추가글

Color Theme만 적용하면 코딩 구역만 테마가 적용되는데 다른 패키지 익스플로러 같은 부분들은 아래 과정을 따르면 같이 어두운색으로 변한다.

 

 

이클립스 상단바에서 Window - Preferences 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창이다.
왼쪽의 카테고리에서 General - Appearance 를 클릭하고 Theme 부분을 Dark로 바꿔주면 같은 어두운색으로 바뀌게 된다.